대만 여행의 첫 관문인 공항에서 시내 가기. 오늘은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 메인역까지 가는 교통수단에 대해 총정리해서 소개해볼게요! 이 포스팅을 통해 대만 여행을 준비하시는 독자분들 모두 멘붕 없이 순탄한 여행을 즐기시기 바라요.
대만 타오위안 공항은 현재 제 1 터미널, 제2 터미널 등 두 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제3 터미널을 짓고 있는 중이에요.
타오위안 공항 제 1, 2 터미널에서 교통의 중심지인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까지 가는 방법은 공항철도(MRT), 국광버스(國光客運), 택시(計程車), 공항 픽업 서비스(機場接送服務) 등 총 4가지가 있어요.
자 그럼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생생한 대만 맛집 정보를 얻고 싶다면, |
1. 공항철도 (MRT)
공항에서 시내까지 약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타오위안 공항철도는 대부분의 공항 이용객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 중 하나랍니다. 차 막힐 걱정 없고, 정해진 시간에 출발해 예상 시간에 타이베이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격 : 편도 기준 160 TWD -> KKday / 클룩 에서 구매 시 145 TWD
주의사항 : 직행열차 (直達車) / 일반열차 (普通車) 중 직행열차(直達車)를 타야 빨리 도착 (약 20분 차이남)
운행 시간표
아래는 참고용이며, 최신 운행 시간표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타오위안 공항 제2 터미널 -> 타이베이 메인역
- 첫차 : 05:55
- 막차 : 23:35
타오위안 공항 제1 터미널 -> 타이베이 메인역
- 첫차 : 05:58
- 막차 : 23:37
타이베이 메인역 -> 타오위안 공항 제1, 2 터미널
- 첫차 : 06:00
- 막차 : 22:00
2. 국광버스 (1819번)
1819번 국광버스를 타면 공항에서 시내까지 약 50분~1시간 소요되며, 출퇴근 시간 등이 겹칠 땐 더 오래 소요될 수 있어요. 그렇지만 국광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늦은 시간까지 운행한다는 것!
가격 : 140 TWD (편도) -> KKday / 클룩에서 구매 시 왕복 240 TWD
장점 : 배차간격을 고려한다면 거의 24시간 운행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아래 이미지 참고)
운행 시간표
타오위안 공항 제2 터미널 (제1터미널 경유) -> 타이베이 메인역
- 첫차 : 00:10 (자정)
- 막차 : 23:30
타이베이 메인역 -> 타오위안 공항 제 2터미널 (제1터미널 경유)
- 첫차 : 00:00
- 막차 : 23:40
정확한 공식 홈페이지 시간표는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3. 택시
택시를 타면 타오위안 공항에서 시내까지 약 40~50분 정도 소요돼요. 예약한 호텔 또는 원하는 장소로 한 번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택시 비용은 교통량에 따라 다르지만 피기가 최근에 이용했을 때 기준으로 오후 1시 중산구에서 타오위안 공항까지 약 1200 TWD가 나왔으니 참고해주세요.
가격 : 약 1200 TWD ~ (교통상황에 따라 유동적)
주의사항 : 대만은 대부분의 택시가 양심적이지만 너무 맘 놓고 타고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길을 둘러갈 수 있어요. 구글지도를 켜고 목적지까지 올바르게 잘 가는지 확인하거나, 최소한 확인하는 시늉은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4. 공항픽업
공항픽업은 택시가 아닌 픽업 드라이버가 직접 와서 예약 시 미리 지정한 목적지(호텔)까지 갈 수 있는 서비스예요. 공항에서 시내, 시내에서 공항 양방향 모두 이용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미리 결제를 하기 때문에 택시처럼 길을 둘러가거나 혹시 모를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적어요. (개인 사업자가 아닌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가격 : 880 TWD ~ KKday / 클룩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어요.
장점 : 여행 인원이 많거나, 캐리어가 크거나, 호텔까지 대중교통으로 가기 귀찮을 경우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에요. 24시간 서비스로 항공편과 상관없이 이용 가능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