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피기가 며칠전 오랜만에 다녀온 타이베이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에 대해 소개해볼까해요. 타이베이 시내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이니 놓치지 말고 아래까지 쭉 읽어보세요 🙂
+생생한 대만 맛집 정보를 얻고 싶다면, |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 소개
타이베이에 위치한 송산문창원구는 과거 일제시기에 담배공장으로 쓰였던 건물을 문화 창의 단지로 탈바꿈하여 사용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에는 매주 다양한 플리마켓부터 전시회, 공연 등 볼거리가 많아요. 동일하게 타이베이에 시내에 위치한 화산1914와 비슷하달까요?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 가는 법 및 운영시간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을 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지하철(MRT)를 타고 국부기념관(國父紀念館站) 또는 타이베이 시정부(市政府站)에 하차해서 도보로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이곳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예요. 방문 전 구글맵 운영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라요.
(위치보기 : 구글맵)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 볼거리
송산문창원구는 주말마다 타이베이와 신베이 현지인들이 나들이하러 오는 곳으로 시민들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가 매주 있답니다.
플리마켓에서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나보실 수 있고, 옛 담배공장으로 쓰였던 건물 안에서는 디자인 전시회가 있어요.
큰 광장 같은 곳에선 버스킹 노래 공연과 길거리 곡예도 보실 수 있답니다. 이런 각양각색의 것들을 한 공간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만들어두어서 현지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것 같았어요.
그리고 관광지인 신의지구, 타이베이 101, 국부기념관 등이 모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이곳에 들렀다가 다른 관광지로 이동하기에도 너무 편하답니다. (MRT 블루라인에 위치)
송산문창원구(松山文創園區) 근처 먹거리
매주 플리마켓에선 수공예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하나하나 사먹어 보는 재미도 있을거예요.
근처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피기가 이번에 다녀온 두 곳을 소개해 볼까 해요.
1. 카마 커피 로스터 카페
카마 커피는 대만의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인데 송산문창원구에서는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해 내부에서 식사 또는 더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에요. (위치보기 : 구글맵)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에서 직접 볶은 프리미엄 원두의 커피맛을 느껴보세요.
2. 우사 팬케이크 전문점 (Woosa)
우사 팬케이크 전문점(Woosa)은 팬케이크로 너무 유명한 나머지 타이베이와 신베이 곳곳에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예요. (위치보기 : 구글맵)
디저트를 좋아하신다면, 팬케이크를 좋아하신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 보세요. 새로운 경험을 하시게 될 거예요.
자세한 후기는 이곳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