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융캉제 이색 카페 8%ice CAFE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타이베이 융캉제 중심에 위치한 이색적인 카페 8%ice CAFE를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생생한 대만 맛집 정보를 얻고 싶다면,
타이베이피기 인스타그램으로 오세요!

8%ice CAFE 소개

매장외부

왜 이색 카페냐구요? 바로 이곳은 현악기 연주를 라이브로 들으면서 식사 또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1층 입구쪽에 위치한 공연 스테이지에서 젊은 연주가 선생님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등으로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연주를 들려준답니다.

8%ice CAFE 운영시간 및 가는법

피기투어예약
  • 주소 : No. 6號, Lane 23, Yongkang S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51 (구글맵 보기)
    MRT Dongmen (東門)역 5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전화번호 : +886 0223511051
  • 운영시간 : 월~목 오전 11:00~오후 9:30 / 금, 토 오전 11:00~오후 10:00
  • 구글맵 예약 가능
  • 방문 전 구글맵 운영시간 확인 필수!

8%ice CAFE 메뉴, 가격 주문한 메뉴

Taiwan Taitung Sazasa (台東 鸞山 流淚谷) – 260 TWD

타이동커피

타이동 지역의 원두를 사용해 만든 대만 원두 커피였어요. 산미가 조금 있었고 디저트랑 마시기에 딱 좋은 커피였답니다. 쿠키 2조각과 커피를 다 마신 후 입을 깔끔하게 해주는 레몬과 설탕 조합까지 좋았어요.

(왼쪽에 보이는 큰 빨대 같은 곳에 따뜻한 커피를 부으면 얼음물로 차갑게 드실 수 있어요.)

Dalgona Coffee (400次咖啡) – 200 TWD

달고나커피

한국에서 한 때 유행이었던 달고나 커피예요. 그 당시 400번 저어야 된다고 알려져 중국어로는 ‘400次咖啡’ 라고 부른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달달하니 먹기 좋았어요!

Schweinshaxe (爐烤德國豬腳) – 360 TWD

슈바인학센
슈바인학센2

독일식 족발인 슈바인스학세(슈바인학세)도 주문해서 먹었어요. 돼지 잡내도 하나 안나고 비계랑 살코기 비율이 딱 적당해서 넘 맛있었던 요리

*슈바인스학세는 평일 점심시간대 11:30 – 14:30 에만 주문 가능하며, 매일 한정수량만 판매된다고 해요.

Angel 5 (天使5號) – 420 TWD

엔젤 5호 피자
엔젤 5호 피자

엔젤 5라고 하는 피자를 주문했어요. 모짜렐라 치즈와 블루치즈, 하몽이 올라간 피자인데 무화과가 올라가 있어 상당히 잘 어울렸어요. 개인적으로 이날 주문한 메뉴 중 가장 맛있었던 듯!

Golden Lobster Spicy Pasta (黃金龍蝦辣味義大利麵) – 460 TWD

랍스터 피자
랍스터 피자

매콤한(한국인에겐 매콤하지 않은) 랍스터 파스타도 맛보고 왔는데 비주얼부터 합격이었어요. 무엇보다 460 TWD 가격에 랍스터가 올라간 파스타라서 놀랐답니다 ㅎㅎ

디저트1 – 200 TWD

밤맛 케이크

밤 맛 케이크였는데 겉모습은 평범하지만 한 입 먹는 순간 반하게 될 케이크예요. 너무 달지 않아서 계속 들어가는 맛!

디저트2 – 180 TWD

케이크
케이크

케이크 위에 블랙커런트가 올라가 있고 속은 체리 잼이 들어있는 부드러운 케이크! 피기의 남집사가 가장 만족하며 먹었던 디저트예요. 이것도 추천드려요 🙂

8%ice CAFE 방문 후기

디저트 진열대

8%ice CAFE는 타이베이에 4곳의 지점이 있어요. 디저트는 당일 아침 만들어서 각 지점에 배송된다고 해요. 피자의 경우 화덕 피자를 만드는 화로가 카페 내에 있어서 바로 구워주므로 음식들의 퀄리티가 일반 카페나 음식점보다 훨씬 신경쓰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답니다.

공연모습

8%ice CAFE는 평소 음악회, 연주회를 접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카페, 식당이라는 공간에서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창립자의 의도에 따라 생겨난 브랜드예요. 그래서인지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만석이었고, 손님은 꽤나 고연령대가 많았답니다. 매니저님에게 물어보니, 융캉제 주변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자주 오신다고 해요 🙂

공연모습

특히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하거나, 현악기 연주를 즐기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커피와 디저트를 마시면서 연주를 듣는 것 자체가 너무 이색적인 경험이었어요. (대만에선 거의 보기 힘듦. 사실 첨 봤음)

공연시간 안내문

아 그리고 지하 1층에도 자리가 있는데 공연 소리가 잘 들리기 때문에 지하에 배정받아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이 콘텐츠는 업체의 초대를 받아

피기가 직접 맛보고 전달드리는 내용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