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에 위치한 맛집인 다다오청 루러우판 후기를 가져왔어요! 메인역 근처에서 뭘 드실지 고민하시고 계셨다면 로컬 맛집인 이곳을 참고해보세요 🙂
+생생한 대만 맛집 정보를 얻고 싶다면, |
다다오청 루러우판(大稻埕滷肉飯) 소개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유명한 카리도넛 근처에 위치한 루러우판 맛집이에요! 피기는 5년 전에 타이베이 메인역 근처 타오팡(대만식 원룸)에서 거주했는데 그 때부터 다다오청 루러우판은 사람이 많긴 했었거든요. 이번에 처음 맛보고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루러우판(滷肉飯)이란?
대만 또는 중화권에서 먹는 돼지고기 덮밥의 일종이에요. 우리가 생각하는 돼지고기와는 다르게 짜투리 고기(비계 부분)을 사용해서 양념에 조려 밥 위에 올려준답니다. 간단하게 먹기 좋아서 한 그릇에 저렴한 곳은 15 TWD 부터 비싼 곳은 40 TWD 까지 다양해요.
다다오청 루러우판(大稻埕滷肉飯) 운영시간 및 가는법
- 주소 : No. 17號, Lane 220, Chang’an W Rd, Dato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3(구글맵 보기)
- 전화번호 : +886 0988051825
- 홈페이지 : https://taiwanfjh.waca.ec/page/6143
- 운영시간 : 11:30 – 17:50
- 방문 전 구글맵 운영시간을 재확인해주세요!
다다오청 루러우판(大稻埕滷肉飯)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을 직접 찍어왔으니 아래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다다오청 루러우판(大稻埕滷肉飯) 주문한 메뉴 및 주문 방법
피기는 다양한 메뉴를 맛보기 위해서 밥 종류 3가지와 밑반찬 두가지를 주문했어요.
루러우판(小) + 반숙 계란 (半熟荷包蛋)
비계 부분이 많아 대부분의 루러우판은 약간 느끼한 곳이 많아요. 근데 다다오청 루러우판은 양념과 고기, 그리고 반숙 계란의 조합으로 그 느끼함을 싹 잡아주더라구요. 테이블에 있는 매콤한 소스도 함께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콩러우판 (控肉飯)
콩러우판은 푹 쪄서 익힌 삼겹살 부위인데 젓가락으로 쉽게 끊을 수 있을 만큼 부드럽고 맛도 적당이 짭조름했어요. 추천!
퉤이쿠판(腿庫飯)
돼지고기 다리 부분을 따로 썰어서 양념에 조린 후 내어주는 퉤이쿠판! 여기는 피기가 좋아하는 족발집의 퉤이쿠판에 비하면 간이 약하고 고기도 특징이 별로 없었어요. 개인적으론 그저 그랬답니다.
데친 야채(燙季節青菜)
대부분의 식당에서 내어주는 데친 야채는 매운맛이 없는데 이곳엔 마늘이 들어가서 인지 매콤한 맛이 있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대만식 김치, 황진파오차이(黃金泡菜)
대만식 김치를 아직 드셔보지 못했다면, 꼭 한 번 경험해 보세요. 매콤한 맛을 빼고 달달함으로 채운 김치인데, 의외로 진짜 맛있어요!
대만 골든메달 맥주(台灣金牌啤酒)
관광객도 많이 방문을 해서 그런지 식당에선 맥주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대만 로컬 음식과 대만 현지 음식의 조합이 정말 끝내줘요.
다다오청 루러우판(大稻埕滷肉飯) 방문 후기 및 꿀팁
여기는 예전부터 꾸준히 줄 서서 먹어야하는 맛집인데, 그나마 대기시간을 줄이려면 점심 피크시간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