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타이베이 근교 온천 마을 자오시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놀거리, 먹거리, 가는 방법, 기념품 등 모두 찾아놨으니 아래 확인 고고!
자오시는 타이베이에서 약 1시간 소요되는 곳으로 앞서 소개해 드린 푸롱(福隆)보다는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자오시 가는 방법
1) 고속버스 (국광버스, 카말란버스): 소요시간 1시간 10분
- 국광버스: MRT 원산역(圓山站)에서 탑승, 비용: 87 TWD (편도) / 왕복 구매 시 170 TWD
- 카말란버스: 타이베이 고속버스터미널(台北轉運站)에서 탑승, 비용: 112 TWD (편도) / 왕복 구매 시 202 TWD
- 국광버스는 저렴하지만 운행대수가 적고, 카말란버스는 운행대수가 많지만 비용이 조금 더 비쌉니다.
2) 기차 (구간열차, 푸요마, 타이루거 열차)
- 구간열차: 모든 역을 정차하므로 가장 느리지만 또 저렴합니다. 소요시간 2시간, 비용: 약 100 TWD (편도)
- 푸요마, 타이루거 열차: 지정석 좌석 구입 시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 1시간 10분, 비용 약 199 TWD (편도)
저는 대만 연휴기간에 방문했던지라 왕복 버스티켓을 예매하여 이동하였습니다. 다행히 차량 정체가 없어 1시간 10분만에 도착했어요.
시내 곳곳에 위치한 온천 공원
자오시에 도착하면 펼쳐지는 게 바로 온천 공원이에요. 기차를 타고 가시면 조금 걸으셔야 나오고, 버스를 타고 도착하시면 바로 앞에 야외 수영장이 딸린 온천 공원을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어르신들이 담소를 나누고 계신걸 보고, 제 노년도 저렇게 편안하게 보내게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자오시 맛집 배틀트립에도 나온 ‘웡야오지 (甕窯雞)’
뜨끈뜨끈한 가마솥 같은 곳에 넣고 굽습니다.
한마리 650 TWD, 정말 맛있고 양도 꽤 많아요. 둘이서 가게되면 이거 하나랑 콜라 혹은 맥주 꼭 시켜드세요. 치킨엔 필수(?)잖아요 ㅎㅎ
주문할 때 먹기좋게 해체할 건지 치킨 한 마리를 그대로 가져다 줄 건지 물어보는데, 저희는 생각도 없이 발라달랬다가 받고나서 후회했습니다 ㅎㅎ
왜냐.. 비주얼이 먹다 남은 듯한 모양이라서요.
중간에 있는 양념이 간이 세지도 않고 참 맛있어요.
전체적인 맛은 한국에 보면 트럭에서 판매하는 치킨 통구이 맛에 가까운데, 이건 항아리에 구운거라 그런지 육즙이 살아있고 훨씬 맛있어요.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세요. 구글에 ‘웡야오지’라고 한글로 쳐도 나오기 때문에 쉽게 도착하실 수 있어요. (기차역 혹은 버스터미널에서 출발 시 더운 여름에 방문 시에는 택시 탑승 추천)
저희는 사실 이날 자오시 온천을 즐기려 했는데 갑자기 기온이 30도까지 올라가는 바람에 온천을 가지 않고 자오시에서 기차로 약 10분이면 도착하는 터우청을 방문하기로 합니다.
터우청 맛집: 아종위빙청(阿宗芋冰城)
토란맛, 파인애플맛, 땅콩 맛 등 다양한 맛이 있어요. 1 컵(3개 맛)에 50 TWD 으로 매우 저렴!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디저트 맛집이에요. 사실 저는 별로.. 개인 취향이겠죠? 하지만 구글 평점이 말해줍니다. 9,279개의 리뷰와 4.2점의 평점을 보유한 맛집이에요.
터우청 볼거리 : 터우청 라오제 (옛거리, 頭城老街)
감성 넘치는 옛날 자전거
감쪽 같죠?
이밖에도 다양한 그림이 그려져 있어 사진 찍기에 좋아요
자오시 볼거리 : 물에 반쯤 잠겨있는 듯한 모양의 란양박물관 (蘭陽博物館)
터우청 관광지(란양박물관, 蘭陽博物館)
란양박물관은 터우청 아종위빙청에서 구글에 길찾기로 누르시면 뜨는 버스를 탑승하여 도착하실 수 있어요. 역시 10분 내로 도착합니다. (배차 간격이 긴 편으로 놓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R1번 (紅1번) 탑승, easy 카드 사용 가능
란양박물관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터우청, 터우청에서 기차로 자오시로 온 뒤 피로한 발의 피로를 풀기 위해 온천 공원으로 향했어요.
온천 공원에서 발을 담그고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피로가 싹!
자오시 기념품 : 이슌쉬엔(奕順軒)
여행의 마지막은 기념품! 이슌쉬엔(奕順軒)
빵, 롤케익 맛집 이슌쉬엔(奕順軒)
자오시 시내에 위치한 빵집으로, 이란에도 지점이 있는 빵집이에요. 위에 보이는 롤케익과 토란이 들어간 롤케익이 있는데 저렴하고 정말 맛있어요. 롤케익 1개에 170 TWD 으로 다른 빵집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답니다.
자오시, 이란 방문 시 놓치지 말고 꼭 드셔보세요!
마지막 TIP! 자오시의 대부분 온천이 호텔과 온천을 같이 운영하는 곳인데, KKday, 클룩에서 판매중이니, 참고하셔서 사전 예약 후 편하게 입장하실 수 있어요!